롯데손보와 K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평가서 아쉬운 결과

 

금융감독원에서 진행한 2017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의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총 10개의 항목을 우수, 양호, 보통, 미흡으로 등급을 나눠 평가를 했고 13개의 은행과 18개의 생명보험사, 11개의 손해보험사, 7개의 저축은행, 7개의 신용카드사, 10개의 증권사를 모두 조사하였습니다.
10개의 항목 중에는 민원건수, 처리기간, 소송건수 등을 평가하여 소비자를 대하는 금융업계의 등급을 나눴는데요.

라이나생명과 DB손해보험은 소비자보허 우수 회사로 꼽혔지만 반대로 낙제점을 받은 곳들도 있었습니다.
은행권에서는 SC제일은행이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미흡을 받으면서 최악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생명보험사에서는 KDB생명이 소비자보호조직과 제도 등에서 미흡을 2개를 받고 남은 8개에서 보통을 6개나 받고 양호는 2개에 불과했습니다.


손해보험사에서는 롯데손해보험이 제일 안좋았는데 민원건수 등의 3개에서 미흡을 받았고 남은 7개 중에서 보통을 5개나 받았다고 합니다.

카드사 중에서는 우리카드가 보통 3개로 가장 안좋았고 저축은행에서는 유진저축은행과 모아저축은행이 미흡 1개, 보통 3개로 가장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증권사는 삼성증권이 미흡 2개를 받고 대신증권이 미흡 1개에 보통 3개를 평가받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