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자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헷갈려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두 보험상품들은 각각 보장하는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두 상품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은 타인의 사망이나 부상, 재물 손해 등 민사적인 책임을 보장하지만 교통사고 시 형사적인 책임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소유한 자동차뿐 아니라 다른 자동차를 운전할 대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도 형사적 책임, 행정적 책임으로 인한 운전자 본인의 경제적 피해를 보상하며 교통사고시 운전자 본인이 다쳤을 대 치료비와 가족생활지원금 등도 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보험은 사고나 보상기록에 따라 할인 또는 할증이 발생하지만 운전자보험은 할인/할증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자동차보험은 만기환급금이 없는 반면 운전자보험은 적립보험료 납입시 만기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마다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과는 다르게 운전자보험은 5년, 10년, 15년 등 보험 기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자동차보험은 보험료를 1년에 한 번 납입하는 것이 기본이나 운전자보험은 보통 매월 보험료를 납입합니다.


이러한 차이점들이 있으므로 두 상품 모두 가입해 언제발생할지 모르는 교통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