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의 상황별 유용한 특약 확인

일상 생활에서 자동차사고는 자주 접할수 있는데, 운전하면서 겪게 되는 곤란한 상황을 현명하게 대비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특약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자동차사고가 발생하여 차량 수리가 필요하다면 며칠간 차량 없이 지내야 합니다.
차대차사고라면 상대방의 자동차보험에서 대물배상 처리가 되어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지만, 자차 사고에서는 렌터카 이용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필요한 특약이 렌트 비용 지원Ⅱ 특약인데, 이 특약은 자동차 사고로 차량 수리시 렌트를 하여 발생한 렌트비용에 대해 자차 또는 차량단독보상특약보험금이 지급되는 경우, 같은 종류의 국내산 자동차 렌트비를 보장합니다.
수리가 가능한 경우는 30일 한도로,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는 10일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렌트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통상 요금의 30%에 실제 수리기간을 곱하여 산출한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사고가 난 경우 원활한 사고 처리를 위해 긴급견인 서비스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긴급견인 서비스는 사고나 고장으로 운행이 불가능 할 때 1일 1회에 한해 10km 범위 내의 가까운 정비 공장까지 견인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내가 잘 아는 정비업체로 차를 보내고 싶을때 경니거리 확대 추가 특약을 가입하면 되는데 1일 1회에 한하여 총 50km범위 내의 가까운 정비공장까지 견인을 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특약들을 잘 활용해 보험의 혜택을 누리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